대한항공 전환사채 주식으로 전환 가능성 및 주주가치 희석에 대한 글을 포스팅 했던 적이 있습니다.
2022.05.17 - [분류 전체보기] - 대한항공 전환사채를 둘러싼 주주 가치 희석에 대한 우려
대한항공 전환사채를 둘러싼 주주 가치 희석에 대한 우려
https://biz.chosun.com/industry/company/2022/05/17/VNKHIDGHSZFSDNTKM24CWC7RGE/ 산은·수은, 대한항공 CB 주식 전환 검토… 2000만주 규모 산은·수은, 대한항공 CB 주식 전환 검토 2000만주 규모 biz.chosun.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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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니나 다를까 글을 올리고 나서 한 달 후, 최근 산은과 수은에서 전환사채를 주식으로 전환하는 권한을 행사한다고 합니다.
이로써 산은과 수은은 주당 전환 가액 1만 4706원으로 대한항공 주식을 받게되며, 총 주식 수는 2039만9836주로 7월 14일 상장 예정이라고 합니다.
이 주식들은 신규발행 주식이므로 기존 주주들 입장에서는 반가운 소식은 전혀 아닙니다.
현재 대한항공 주가는 약 2만7000원이므로 전환가액 대비하여 약 84% 시세차익을 보는 것으로 예상됩니다.
기존 주주들 입장에서는 전체 발행 주식의 5%가 넘는 막대한 신규 주식 발행이 된다는 이야기며,
그렇다면 기존 주주들의 지분은 희석될 수 밖에 없고,
산은과 수은 입장에서는 바로 시세차익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오버행* 이슈도 피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.
*오버행이란? 잠재적 매도 가능한 대규모 물량의 주식
대규모 주식이 신규로 발행되거나, 특정 시점에 매도 물량이 많아지면 주가가 하락하는 결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.